우병탁의 절세통통(㪌通)

이들은 일본의 한반도 내정 개입이 조선을 강한 국가로 자립하게 함으로써 중국과 러시아의 일본에 대한 위협으로부터 조선이 완충지대가 되도록 하기 위한 조치였다고 주장한다.

그렇기에 역사인식의 정치화는 너무나 위험하다.군대를 해산할 수는 없다.

우병탁의 절세통통(㪌通)

수백 년 간 계속되었고 절대로 변하지 않을 것 같았던 신념이 하루아침에 바뀌고 있었던 시기였다.강화도 조약과 시모노세키 조약 물론 이러한 주장은 19세기 말 일련의 과정을 보면 실효성이 없다.수백 년 간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시대가 열리면서 근대화에 실패한 청과 조선이 몰락했고.

우병탁의 절세통통(㪌通)

그렇다면 과연 무엇이 조선 식민지화에서 가장 결정적인 요인이 되었는가.숱한 요인 얽혀 일본 책임론.

우병탁의 절세통통(㪌通)

러·일전쟁으로 재미를 본 일본의 군국주의 열차가 폭주하다가 태평양 전쟁으로 인한 패망에 이르는 과정을 읽지 못하고 미국과 영국을 귀축이라고 비판했다.

결국 이들 중 일부는 나라를 일본에 팔아넘겨 은사금을 받고 일본 군국주의를 위해 청년들을 동원하고 군수물자를 지원하는 길을 걸었다.숨어있는 참선비를 찾아내지 못한 군주의 어리석음은 더 큰 불행이었다.

다산과 가장 가까운 인물을 찾다 보면 율곡 이이가 떠오른다.그들이 과연 다산이 기롱(譏弄)한 잘못된 선비들은 아닌지 반성해볼 일이다.

특히 부패한 나라를 개혁하지 않으면 반드시 나라는 망한다며 온갖 개혁적인 저서를 남겼다는 점으로 보아도 두 분은 유사점이 많은 학자요 참선비였다.본인 또한 잘못을 반성하지 않으니 주변에 어진 재상이나 참선비가 존재하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1272)
Previous 2024-11-17 05:33
Next 2024-11-17 04:32